티스토리 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그리고 앱스토어 같은데서 '무료 vpn' 검색해보면 'hola vpn'은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위험한 vpn으로 알려져 있어서 안다는 사람들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데요. 한국에서는 아직도 꽤 쓰시는 것 같아요.. 정말 나쁜곳입니다.

여러분 세상에 무료는 없습니다.. 기업이 공짜로 뭔가를 제공한다면... 그들이 판매하는 것과 그들의 수익은 바로 '사용자' 인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글의 내용은 홀라 VPN이 사용자들의 대역폭(트래픽)을 팔다 걸렸다는 것 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요.. 여러분이 좀비PC 처럼 저 회사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었다는 것 입니다. 섬뜩하지 않나요.. 그리고 사용하는 사람의 IP를 다른 사람이 사용했다고도 하는데.. 만약 아이들에게 나쁜짓 하는 영상을 보거나 다운로드 받는데 썼다면?? 우리가 뒤집어 쓰는 것 입니다.

한두번 문제가 된것이 아니라, 정말 여기 Yang-a-chi 짓거리 하다가 해외 커뮤니티에서 대차게 까였지요. 일베같은 회사 입니다.

"hola vpn을 사용하는 것을 그만 두어야 한다. 그들은 당신의 네트워크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한다."


이렇게 쓰지 말라고 공식 안티사이트까지 생겨난 상황


이정도면 이해하셨죠? 저는 개인적으로 무료 VPN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디를 가고 뭘 하는지 기록이 다 남고 그 기록들은 판매됩니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이 말은 진리 입니다. 그 돈 많이 드는 vpn 서비스를 도대체 무엇 때문에 그냥 제공을 할까요? 돈이 남아 돌아서??

아닙니다 우리가 만들어주는 데이터들이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vpn은 무조건 유료를 쓰셔야 합니다. 물론 그냥 신경쓰기 싫고 돈쓰기 싫다 하시면 무료를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런 악질 프로그램은 절대 쓰지마시라는 거에요.

유료 VPN이랑 무료VPN의 차이점과 뭐가 좋은지 잘 설명한 글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꼭 한번은 읽어보세요.

추천글 : 무료 VPN 유료 VPN 프로그램 차이와 추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