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강석우 아들 강준영이 방송에 나왔었죠, 강석우 딸 강다은이야 뭐 예쁘고 공부잘하고 바르게 자란건 방송 보신분들은 잘 아실거구요.

아들 딸 둘다 참 이쁘고 잘생겼죠. 이제 나머지 한명 가장 관심을 받는것은 강석우 아내 나연신 입니다. 강석우 아내 역시 상당한 미모를 가지고 있고, 학벌도 좋고 집안도 좋다고 해요.

당시에 최고의 남자배우중 한명인 강석우와 결혼할 정도니 보통은 아니겠지요. 예전 과거 방송들에서도 나왔던 강석우 아내의 모습을 보니까, 현모양처라는 말이 딱 떠오르더라구요.

아이들이 왜저렇게 참하게 자랐는지 강석우 아내를 보니 알것 같았습니다.



강석우 아내 나연신, 강석우 아들 그리고 딸 강다은 이야기

강석우 아내와 좀 오래전에 찍은사진인가봅니다. 강석우 헤어스타일을 보니 아주 예전같은 ㅋㅋ

강석우의 가족들은 다들 사이가 좋아 보였습니다. 실제로도 몇몇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들을 우연히 봤는데, 예전에강석우 가족들이 함께 테니스 치는 모습을 봤는데 보기좋더라.. 이런 글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강석우 아내가 이야기 하기를, 가족들이 저녁밥 먹고 함께 집 주변 산책도 자주하고, 서로 얼굴 마주보고 이야기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

 

 

강석우 아내 나연신이 현모양처로 보였던 것은, 그녀가 했던 이야기 중에 음식에 대한것이 있었는데, 가족들이 과식을 하지 않게 하고,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게 하고, 쇠고기는 기름이 많아서 돼지고기와 야채를 함께 주는것, 그리고 음료 하나도 집에서 꿀과 선식, 우유 등을 섞어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이 가지려고 하는것 보다는, 적게 가져도 만족하고 사는 삶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대화도 많이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려고 한다는 내용의 인터뷰였는데 강석우가 아내를 참 잘 얻었구나 싶더라구요.

 

 

재능있는 엄마아빠 닮은 강석우 아들, 딸

강석우 아들이 연세대 10학번인데, 수능 성적도 매우 우수헀다고 합니다. 400점 만점에 393점인가를 받아서 연세대 경영학과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놀라운것은 강석우 아들 강준영이 따로 과외를 받거나 학원을 다니지 않고 스스로 공부를 해서 명문대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석우 아들 딸이 부러웠던 이유 중 하나는, 집안에서 강석우 아내의 내조로 인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자라는것도 있지만, 강석우 아내 나연신이 이화여대에서 미술을 전공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석우가 섹소폰인가 악기 연주하는걸 보면 두 부부의 예술가적 기질, 그리고 엄마 아빠가 집에서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하는것을 어릴떄부터 보고 자랐으니 뭔가 교육적을 참 좋았겠구나 싶었어요.

 

 

실제로 강석우 아내 나연신은 남편과 함께 몇년전에 전시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인사동에서 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작업실을 따로 구하지 않고 집에서 그렸다고 하네요. 부부가 이렇게 함께 그림을 그리는 모습.. 생각만해도 보기 좋은데요. 그런 모습을 보고 자란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것 같아요.

강석우 아내의 당시 인터뷰내용을 보면, 그림 작업을 하면서 함께 아이들의 공부도 봐줬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석우도 아이들이 공부할때 옆에서 함께 앉아서 시간을 보낸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공부를 해야만 하는 느낌도 받곘지만 참 가정이 따뜻하고 보기습니다.

 

 

아빠를 부탁해에서 나온 강석우 아내 나연신의 장면 입니다.

원래 그림이 전공이었는데, 시집오고 아이들 키우고 하면서 꿈을 접었는데, 남편 덕분에 전시회도 하고, 또 그림도 팔고 해서 좋았다고 하네요. 이런 강석우 부부는 부부싸움 하는일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강석우가 잘 삐진다고 ㅋㅋㅋ)

강석우 나이 : 57년생

강석우 아내 나이 : 66년생

9살 차이 입니다.

 

 

 

왼쪽이 강석우 아들 예전 모습인가? 하고 봤는데 최근 모습이랑 좀 다르기도 하고..

강석우 아내가 이화여대 서양학과 출신이더라구요. 강석우가 아내를 처음 만났을때는 한참 인기있었던 시절이었는데, 강석우 아내 나연신이 친구 생일파티를 위해서 카페에 있었는데, 당시 생일이었던 친구가 강석우 팬이어서, 까페주인에게 부탁을 해서 합석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강석우가 개봉을 앞둔 영화 티켓을 보내주곘다고 아내 나연신의 전화번호와 집주소를 적어갔다고 합니다.  강석우는 아내를 처음 본 순간 결혼할 사람이다 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강석우 아내와 1년 정도 연애를 하고 곧바로 결혼을 합니다. 1년동안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만났다고 해요. 당시 톱스타여서 열애설이 나면 좋을게 없었을텐데, 신경쓰지 않고 연애 했다고 합니다.

강석우가 효자로 소문이 나있죠. 따로 분가하지 않고 부모님에다가 할머니까지 모시고 살았다고 합니다. 강석우 아내에게는 큰 부담일수 있었지요. 하지만 아무말 하지않고 좋은 며느리가 되었고, 강석우 역시, 자주 밖에 나가서 외식을 하면서 강석우 아내가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도록 노력도 했다고 합니다.

강석우는 꼭 일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면 아내와 산책을 했고, 함께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강석우 아내 나연신 역시 현모양처지만 강석우 역시 아주 다정한 남편이지요.

강석우 아들과 딸들이 바르게 자라는데는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강석우는 아이들을 유학 보내지 않았습니다. 주변에 다들 잘사는 사람들일테니 아이들 유학보내는게 당연해 보였을텐데, 가족이 함께 하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고민끝에 보내지 않았다고 하네요.

기러기아빠가 되면 아이들이 해외에서 공부를 끝내고 돌아오면 은퇴시기가 되어있고, 또 그때 아이들은 결혼을 준비하고 직장을 잡기 때문에 가족이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없어서 그렇게 생각했다고도 하네요.

 

 

강석우 아내 나연신 그리고 딸이 예전에 강석우가 퀴즈 프로그램에 나왔을때 방청석에 앉아있었던 장면으로 기억합니다.

이때도 강다은과 강석우 아내가 이슈가 되었죠.

강석우 아내 과거 결혼 사진을 보면 정말 예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연애 1년 후 바로 결혼한 두사람..

부부 둘다 성격이 참 좋아보이더라구요.

강석우 역시 아내에 대한 배려를 잘하지만

아내 역시 남편이 자잘한 실수를 해도 잔소리 하지 않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강석우 역시 손으로 직접 이렇게 좋은 글을 써서 아내에게 선물하기도 하고

아내가 전업주부로 살다보니, 아이들을 다 키우고 나서 뭔가 공허함을 느끼게 되고, 사회적으로 승승장구하는 남편을 보니 뭔가 자신도 꿈을 되찾고 싶었던 모양 입니다.

그래서 강석우가 전시회도 열어주고 같이 그림도 그리고 했나봐요.

강석우 딸 강다은 어릴때 모습^^

강다은은 방송에서 자주 나오니, 강석우 아들 강준영 사진을 좀 올려드릴게요

훈남 냄새 솔솔 나죠?^^

공부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보이고, 스스로 공부해서 명문대도 갔으니 큰 효도했죠.

강석우 아들 강준영은 밥송에 나와서 카메라를 보고 엄청 긴장하더라구요 ㅎㅎ

연예인 아들이고, 딸래미 강다은 역시 자연스럽길래

강석우 아들 역시 카메라에 친숙할 줄 알았는데

귀가 빠알개지고

손까지 떨고 ㅋㅋ

학교에서도 인기가 많을것 같은 강석우 아들 강준영,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0학번 입니다.

이제 곧 취직해야할 때네요.

행복해 보이는 강석우 부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