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에서 vpn이 필수인 나라는 딱 두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그리고 '중국' 이지요. 뭐 이딴 나라가 다 있는지 ㅜㅜ 자유국가인듯 하지만 정부가 개인의 '사생활'과 '권리'를 이렇게 사탕 뺏듯 뺴앗아 버리는 나라가 또 어디가 있을지..

한국은 컴퓨터 지식이 있는 어린 아이들은 얼마든지 자유롭게 '막힌 곳'까지 웹서핑을 할 수 있고.. 정작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잘 못다루는 어른들은 warning 페이지만 구경해야하지요-_-;;



중국은 한국 업그레이드 국가 입니다.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카톡), 트위터 등 전세계 유명 사이트 및 서비스들을 죄다 막아놔버렸습니다.

그래서 한국 예능, 드라마 보기도 어렵죠 ㅎㅎ 특히나 중국의 경우에는 무료 vpn이 거의다 막혀버린 상황입니다. 국가에서 '불법'이라고 규정해버렸거든요;;;


1. 한국에서 간단하게 이미지 및 저화질 동영상 스트리밍만 잠깐 볼거다 -> 무료 vpn

2. 게임,토렌트(무제한),고화질 동영상,빠른속도,암호화(확실한 개인정보보호) + 중국에서의 사용 -> 유료 VPN


이렇게 기준을 두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중국 업체 vpn을 써봤는데 한자로 쓰여진건 쓰지도 마세요; 하나는 소리소문도 없이 망해서 사라져버렸고 나머지는 초반에 좀 쓸만한가 싶더니.. 하난 막히고 하난 무료나 다름없는 수준... 여전히 메이드 인 차이나는 아직까진 믿을게 못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국내외 겸용으로 써야 하기 하는데 어딜 고르지?


 한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혹시 내가 어딜 검색하고 어느 사이트를 돌아다녔는지 내역을 제공해줄까봐..(카톡 사건 처럼;;) 겁나서 쓰진 못하겠더군요.. 한국 정부에서 막아놓은 사이트를 한국 업체에서 사용하게 해준다? 뭔가 모순.. 재수 없게 막혀버리면 짜증날듯.. 일단 패스..


최소 5년이상, 안정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곳을 기준점으로 삼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몇군데 없음... 제일 처음 썼던데가 퓨어VPN 인데.. 누가 좋데서 썼는데 쉣... 사이트에 여자가 막 유혹하듯.. 안정적인 느낌(?)을 줘놓고 이딴 수준이라니..

다신 속지 않곘다..


속도도 빠르고 안정성 뛰어난 곳은 어떻게 찾나?



■ Protocol 뭐 쓰니?

VPN이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식을 '프로토콜'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많이 쓰이던게 PPTP라는게 있는데.. 이건 보안성이 낮아져서 요즘 점점 사라지는 추세 입니다. 그리고 L2TP/IPsec, OpenVPN 등 다양한게 있는데 오픈vpn이 가장 많이 추천되지요. 무료의 경우에는 이런걸 고를 수 없어요.

256비트 Encryption(암호화)와 속도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떤 데이터를 주고받았는지 누가 알 수 없습니다. 이걸 몰라야 한국이나 중국 같이 정부의 감시를 피할 수 있지요.

주고받는 사람 이외에 중간에서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음..

만약에 내가 친구에게 "야 좋은 사이트 있는데 여기 가봐 천국이다야" 이렇게 보낸걸 해커나 정부가 가로챘다!!

하지만 걔들 눈에는

이렇게 보임... ㅋㅋㅋ 이게 암호화의 중요성.




■ vpn 어플 잘 만들어져 있나?(앱 뿐만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 등등)

사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좋아야합니다. VPN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딱 켜서 버튼 한번 누르면 바로 연결과 함께 안전하게 보호 되어야 합니다. 이건걸 할려면 기술력+자금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료 및 저렴한 유료 VPN의 경우에는 지원하지 않거나 굉장히 허접함..


■ 자 그래서 vpn 뭐 고르라고?

제가 유료vpn 앱(프로그램)을 여러개 써보고 결정한거.. 장점이 좀 길기 때문에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중국 한국에서 자유로운 인터넷, vpn 정착한 이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