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AE(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인도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왠지 덥다! 하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릅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인터넷 검열 국가라 VPN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중국처럼 페북이나 인스타도 못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완전한 자유를 누리고, 타국에서 한국의 컨텐츠를 즐기려면 한국 IP가 있어야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외국 나가면 VPN은 필수가 됩니다.


중동국가 및 인도 이런 나라들은 도대체 왜 사람들의 자유로운 인터넷 생활을 방해하는가?

예전에 이란에 일하러 갔던 지인이 갑자기 인터넷이 어마어마하게 느려졌다고 불평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몇일 후에 뉴욕타임즈였나.. 외국 언론에 이란이 대선을 앞두고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을 막았으며, 검열이 심해져서 인터넷속도가 느려지게 된것 같다고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지요.. 오래된 일이니 지금도 그런느지는 모르겠습니다.

종교적인 문제로 서로 파가 나뉘어서 싸움도 심하고, 혹은 독재로 인해서 독재자나 정부에게 불리한 정보가 나도는것을 막기 위해서 주로 검열을 하지요. 


각 국가에 한국 사람들이 얼마나 사나?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약 오천명 정도 산다고 하네요. 특히 사우디 VPN 수요가 적지 않은 이유는 기자 보호 위원회(the Committee to Protect Journalists)에서도 거론했듯 전세계 통틀어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통제가 심한나라기 때문입니다. 삼년전에 40만개의 사이트가 차단되었었다고 하니.. 지금은 더 심하겠죠.


저는 아랍에미리트(UAE) 사람들이 VPN을 쓴다는게 좀 의아했습니다. 좀 자유로운 느낌이었고.. 이 작은 나라에서 그렇게 사람들을 강력하게 통제해야하는 일이있나 싶었거든요.

하긴 제가 이 지역 정치나 국가정세 같은것을 잘 모르니.. 자세히 알순 없지만 이유가 있으니 쓰겠지요.


인도 VPN 또한 조금 놀랐습니다. 못살긴 해도 세계 최대의 민주주의 국가로 알려져있는데.. 이곳에서 인터넷을 제한하다니? 찾아보니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이 인도에서 한번 철퇴를 맞은적이 있더군요. 인도 법원이 종교적인 문제를 건드리지 말라고 이야기 하면서 검열 및 삭제를 종용하는 법원명령을 내렸었다고 합니다.

여기도 웹사이트 블랙리스트를 따로 관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나라는 많이 없나 보네요.


제가 사우디아라비아는 가보지 못했지만, 인도 및 UAE(아랍에미레이트) 쪽에는 지인이 있어서 VPN에 대해서 물어본적이 있었습니다. 무료 VPN은 쓰다가 속도가 느린 점도 불만이었지만 개인정보 털린 이후로 쳐다도 보지 않는다고 해요.. 아무래도 보안수준이 낮기 때문에 여러 위험요소가 있겠지요..

우선 그쪽에서 가장 안심하고 많이 쓰는 VPN이 Express랑 Nord 두가지라고 합니다. 둘의 차이는 노드는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지만 속도가 느리고, 익스프레스는 노드보단 비싸지만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다고 해요. 두 VPN 업체의 신뢰도는 이미 유명하니 두말할 필요는 없겠지요.

아래 페이지 보시면 VPN 리뷰들이 총망라 되어있는데요.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도 볼 수 있고, 중요한건 '할인'받는 방법이 있어요 그게 개이득 입니다. ㅎㅎ

[VPN 대결 어디가 가장 좋나]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