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준열 일베 몰이가 상당히 뜨겁군요.. 제 입장부터 말씀 드리자면 불편한 마녀사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제가 어떤사람인지 알아야 제가 류준열을 무작정 두둔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아실텐데요.

블로그에 쓴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일베충과 메갈충들을 극도로 혐오하는 사람입니다.(아래에 몇개 링크해놓을게요)


일상생활에서도 일베하는놈 보이면 잡아놓고 스스로 ㅄ 인증할때까지 쏘아붙이는 스타일이구요.

그런 제가 류준열 인스타그램의 두부 발언을 통해서 일베라고 심하게 까는 여론이 조금 불편한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정치병과 일베버러지들로 인해서 노이로제가 걸린분들은 조금 진정하시고 읽어봐주세요.

 


이것이 문제의 장면 입니다.

류준열이 저기에 엎드려서 찍은 사진을 회전시켜서 절벽에 매달린것 처럼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요. 그 아래 멘트가 “엄마 두부 심부름 가는 길.” 이라고 쓰여있어서 이것때문에 지금 일베충이라고 극도로 까이고 있는 중입니다.

 

두부라는 단어와 절벽이 만났을때 왜 이런 반응이 나타나는가?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높은 바위에서 떨어져 돌아가신건 다들 잘 알고계실거에요.(가장 인간적인 대통령이었는데 다시한번 좋은곳으로 가셨길 빕니다..) 노 전 대통령의 공식적인 사인(사망원인)이 ‘두부외상’으로 언론에 나왔었습니다.

 

일베에서는 이걸 가지고 히히덕 거리면서, 두부와 관련된 드립을 많이 했기 때문에 이런놈들을 극혐하는 사람들이 일베로 여겨지는 상황에서 두부라는 단어를 썼을때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입니다.

예를 들면 노무현 대통령 성을 가지고 “~~ 했노?”, “~~ 아니노?” 같이 어색한 사투리 흉내를 내는것도 마찬가지구요.. 전라도=홍어 발언 처럼 특정 단어를 가지고 누군가를 비하할때 쓰였기 때문이죠.

 

자 그래서 절벽에 매달린 류준열이 하필 엄마 심부름 두부 이런 소릴해서 지금 이렇게 곤경에 처하게 된 것 입니다. 그런데 일베를 극혐하는 제가 왜 이번 사태가 좀 불편하게 느껴지는 걸까요?

저는 일베충이 확실하면 까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마녀사냥식 몰이는 좀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 류준열 인스타그램만 문제가 아니라 BJ철구(막장으로 알려진 아프리카 BJ중 한명)를 좋아한다고 한 발언때문에 철구+두부 이정도면 일베충 아니냐라고 이야기 하시는데요. 저는 이정도로 단정지어버리는건 정말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웹툰을 한번 보실까요.

(출처 : SM플레이어)

 

이런 컨셉이 웹툰이 있는데, 두부를 사기 위해서 험난한 짧은 여정(?)을 다녀오는 그런 내용입니다. 만약 이 웹툰을 본 사람이라면 절벽사진에 엄마 두부 심부름이란 멘트를 달았을때 크게 이상해보이지 않을 것 입니다.

물론 전 류준열이 왜 그런발언을 했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글의 요지는 조각 하나를 보고 오해해서 전체를 잘못 판단해버리는 실수를 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출처: 류준열 인스타그램

평소에도 이런 사진들에 한줄씩 나름 재미있어 보이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제 두번다시 응팔의 인기를 얻기 힘들지도 모르고 이제 뜨기위한 첫 발걸음을 딛었는데, 그 모든걸 걸고 일베드립을 할 정도로 현명하지 못한 사람일까요?

 

자 이걸 보고도 류준열이 일베 회원인지 생각을 해봅시다.

한 네티즌이 찾아서 올린것인데요. 지금은 삭제되었지만 예전 류준열 트윗 계정이라고 합니다.

친박의원들이 저런 법을 발의하니, 뚱하게 왠일이냐고 하는 반응이죠.

일베였으면 새누리의 행동을 칭찬하고 널리 리트윗하지 저런 반응을 보이진 않을 것 입니다.

 

세월호 리본 발언..

 

이것도 네티즌의 의견인데요, 경향신문은 일베애들이 싫어하고 ‘좌파 신문’이라고 부르는 언론 중 하나 입니다. 물론 인터뷰라서 저렇게 했을 수 있지만, 만약 절벽 두부 드립을 공개적으로 할정도로 진성 일베충이라면 굳이 역사깊은 신문사는 다르다고 말하진 않았을거에요.

(동의하시면 글 많이 공유해주세요~!)

아래 글도 한번 보시죠.. 고경표 일베라고 그렇게 까다가 나중에 세월호 리본도 달고 다니고 하던거 나오고 나서는 일베몰이 하던 인간들 싸그리 아닥하고 조용했죠.. 사과 한마디도 없었구요..

응답하라 1988 고경표 일베 논란 어이없다

그리고 아래는 의심병 환자들을 위해 제가 일베충 싫어한다는 증거..

일베 게임 논란 이터널 클래시 419반란진압 518폭동

지니 일베 사건 정리, 노무현 대통령 비하

이재명 성남시장 형과 형수 사건

(이재명 지지하는 사람은 일베충을 싫어할 수 밖에 없기때문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